봄의 절기가 끝나고 여름이 시작되는 입하를 앞두고 있습니다.
4월부터 농가에서는 못자리를 내고 바쁜 농사일이 시작되었습니다.
들살이 학교에서도 4월에는 밭에 있는 돌도 고르고 감자 씨눈을 잘라 감자도 심고, 지난 들공부 때에 관찰한 씨앗을 직접 심었습니다.
아이들이 처음으로 호미로 밭이랑과 고랑을 만들어 씨앗을 심어보았습니다. 지치고 힘들만도 한데 마냥 즐겁습니다. 동네 분들께 드리려고 화전을 부치는 모습이 참 아름다웠습니다. 스스로 뿌듯한 하루를 산 아이들의 모습이 건강해 보입니다.

5월 들살이에서는 고구마․ 야콘과 여러 채소의 모종을 심고, 감자밭과 고구마 밭에 다른 풀들이 올라오지 못하게 왕겨를 뿌리고 밭을 돌보는 일을 합니다. 또 너른 운동장에서 맘껏 뛰어놀고 산책을 다니며 새로운 자연의 친구들을 만나려고 합니다.

들살이 회원은 꼭 참여하고 1회 참여자도 접수를 받습니다.
아래를 참고하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여는 날  : 2006년 5월 13일-14일(흙날~해날)
★여는 곳  : 해오름 살림학교(강원도 횡성군 청일면 춘당리 구금평분교)
★참여대상 : 초등 1학년 - 6학년
★참 여 비 : 8만원
★신청방법  
전화 신청 후 조흥은행 445-06-053225(예금주:박형만)으로 입금해 주십시오.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연락처, 학년, 참가 일, 차 타는 곳을 꼭 알려주세요.
★담 당 자 : 이연희, 김경주
★출발 시간과 장소 : 해오름 - 8시 30분, 종합운동장역 2번 출구 - 9시
  도착 시간과 장소 : 해오름 - 5시 30분, 종합운동장역 2번 출구 - 5시
★준비물: 침낭, 여벌옷, 필기도구(나무색연필), 세면도구, 돋보기, 양말, 비닐, 차에서 먹을 간단한 간식, 여벌 운동화 또는 샌들
★과자, 음료수, 돈, 게임기, 만화책, mp3는 가져오지 마세요.

자세한 프로그램은 첨부화일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