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오름에서는 매년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을 맞아 독서캠프를 진행합니다. 올해 여름방학에도 오는 7월 말부터 강원도 홍천에 있는 해오름 숲속학교에서 독서캠프를 진행할 예정인데요, <2016 해오름 초중등 여름학교>를 함께 준비해주실 교사분들을 모집합니다!

5월 중순부터 시작되는 해오름 여름학교 교사연수는 해오름 교사가 되어 학생들을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해맑은 아이들과 함께 독서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하며 뜨거운 여름날의 추억을 만들고 싶으신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해오름 여름학교 교사 연수를 시작하며 *

 

<초등>

 

사람은 자신이 살고 있는 세상에서 관계를 통해 학습하며 성장하는 존재입니다.

특히 아이들은 자연의 흐름 속에서 끊임없이 몸을 움직이고 자신의 감각을 깨우며 중심을 찾아갑니다.

중심을 잘 잡은 사람은 아이나 어른 모두 자존감이 높고 다른 사람을 배려 할 줄도 압니다.

 

해오름이 여는 이번 여름학교에서는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우뚝 선 나는 어디에서 왔는지, 세상은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아름다운 세상이 존재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생각의 씨앗을 가슴에 담아보려고 합니다. 신화를 통해 자신의 소중함을 느끼고 조소활동으로 표현하며, 의지를 키우는 여름학교를 함께 만들고 싶은 선생님을 기다립니다.

 

<중등>

 

중등 여름학교에서는 구조적 글 읽기 능력을 키우고 깊은 독해에 이를 수 있는 방안을 터득하는데 주력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생각을 논리정연하게 풀어낼 수 있는 글쓰기와 서로의 논리를 겨루어 보는 토론으로 주제에 대한 이해에 도달하는 과정을 공부합니다.

 

 

✱ 참가신청 : 2016년 5월 16일까지 홈페이지에 댓글로 신청하시거나 전화로 접수하시면 됩니다.^^

 

2016-05-20-여름학교초등교사연수.png

 

2016-05-23-여름학교중등교사연수.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