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me   이상민  첨부파일

Subject  신두리의 보존 없음


--------------------------------------------------------------------------------
우리는 강한 바람으로 모래가 이동해서 예전에는 모래언덕이 아니었는데 지금은 2차 모래언덕까지 완성된 곳으로 갔다. 그곳에는 모래언덕 같은곳에서만 볼수있는 식물이나 심한 바람으로 인한 모래가 이동하는곳이 보존된 이유가 군사지역이어서라고 선생님들이 그러셨다 그러면서 다음해 부터는 보호지역으로 지정된다고 하셨다.그래도 그곳에는 폭풍으로 인한 쓰레기가 있었다. 사람들이 직접 버린 것 같은 쓰레기도 있었다. 12000년 동안 걸쳐서 만들어진 것을 그에비해 우리는 너무 쉽게 파괴하고 망쳐놓는것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우리가 자연의 불청객이라도 된 사람들같았다.

모래언덕의 식물의 꽃을 보지못한나는 정말 아쉬웠다.. 우리나라외에도 다른나라에서도 흔치않을 곳인데... 꽃이 다 저물어서우리는 열매나 씨앗밖에 보지 못한것이 가장 크게 아쉬웠다..
갯방풍,좀보리사초,통보리사초,갯메꽃등등..

나는 갯방풍을 먹어보았다. 정확하게 맛을 잘 몰랐는데 내가 감기 기운이 있어서 몇개 먹어보았다. 효과가 있는지 없는지는 잘모르겠는데 두통이나 해열같은 것에 예방이라고 하여서 몇개먹었다.

이런곳이 보존된것이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이런 신두리를 개발하려는 사람을 저지하여서 우리나라의 유일한 모래언덕이 오래 보존되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