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me   이연희  첨부파일

Subject  답변:장수 풍뎅이와 누에 없음


--------------------------------------------------------------------------------
지현아,
누에가 언제 죽었는지 알고 있니?
선생님도 사무실에 누에를 많이 가져 왔는데 저녁에 뽕잎을 많이 주고 왔는데도 아침이면 죽어있는 누에들이 있었단다. 기분이 안 좋더구나.

누에들은 되게 예민하데. 화장품 같은 독한 향도 싫어하고 사람이 만지는 것도 싫어한다고 하는구나. 잘 키워보려고 했는데 많이 섭섭했겠구나. 뭔가 환경이 맞지 않아서였을거야.

나머지 한 마리는 고치를 짓고 번데기가 되었을거야. 좀 기다리면 나방이 될텐데 그 전에 짝을 찾아보자꾸나. 그런데 번데기에서도 다 나방이 되는게 아니라 어른벌레가 안되고 그대로 번데기로 죽는 누에들도 있단다. 그 때 또 실망하면 어쩌지?

잘 지켜보자.


>Name   유지현  첨부파일
>
>Subject  장수 풍뎅이와 누에 없음
>
>
>--------------------------------------------------------------------------------
>저의 장수 풍뎅이가 나왔습니다.수컷 입니다. 이름은 뿔이 이고요.작은데도 힘은 엄청나게 쌥니다.또 저희누에 두 마리중 에서 한마리는 죽었습니다. 한마리는 고치를 다 지어서 안에 들어가 있습니다. 한 생명을 살리지 못 한게 안타까웠습니다.앞으로 곤충을 사랑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