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하기

*여는 시 나누기 :   평화의 춤

* 노래 배우기

1)곱기도 해가
2)여름 바람 (봄, 가을,겨울)  

* 공책 만들기
☀ 전통방식-우리 문양(꽃) 그리기, 나무 관찰 공책을 만듦

* 준비물-공책, 돋보기(10배율), 나무 색연필, 연필, 지우개

* 2강까지 해올 것
☀ 노래하는 나무(한주미 지음/민들레) 읽어오기
☀ 우리 문양 그려오기
☀ 시.노래 공책에 옮겨 써 오기-도구를 사용하지 않고 정성껏 그 날 한 시와 노래 써 보기.
☀ 나무표면 매끄럽게 해오기

 

 강의 정리가 늦어 죄송합니다.^^

*소감문 정리*

1.손을 잘 쓰는 법, 내 몸을 충분히 활용하는 것에 익숙해 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노래가 나를 편안하고 즐겁게 해주어서   좋 았습니다.

2.앞으로 기대 됩니다.

빠지지 않고 늦지 않고 잘 끝마칠 수 있을 지 걱정됩니다. 공책 만들기 힘들었지만 손에 들고가니 뿌듯하네요.

3.초등논술 과정이 다소 나설지만 많은 기대가 됩니다. 손으로 하는 작업이 매우 생소 합니다. 그동안 손을 많이 안 쓰고 산 것이 느껴져 반성합니다.

4.시와 노래로 시작해서 마음이 차분히 가라앉았습니다. 앞으로의 수업이 기대됩니다. 그리고 즐거웠습니다.

5.처음 느껴보는 생소한 강의여서 어색하면서도 즐거웠습니다. 노래를 부르며 살짝 긴장이 풀렸고, 강사님의 차근차근한 강의가 정말 좋았습니다.

6.다른 일정들 때문에 수업을 듣는 것을 결심하는 데 시간이 걸렸어요. 첫 수업을 했는 데 오랫만에 손을 써 필요한 것을 직접 만들어 보니 뿌듯합니다.긴 일정을 생각하면 한걸음 한걸음 또박또박  딛으며 나아가겠습니다.

7.아이에 대해 좀 더 여유를 갖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대 되는 수업입니다.

8.어수선하고 바쁜 주말을 보낸 뒤 맞이한 월요일 아침 평화를 되찾은 시간이었습니다. 기대됩니다. 나의 유년 무의식에 갇혀 있는 내모습이 햇살을 만나게 되리라 여깁니다.

9.새로운 방법으로 재밌게 열어 좋았고, 마음이 차분해 지는 방식이 좋았습니다. 책만들기가 이렇게 쉽다니 놀라울 따릅입니다.

10.처음 에 들어오자마자 노래를 부르기 시작해서 어색했습니다. 아름다운 노랫말과 잔잔한 멜로디에 조금씩 젖어들게 되었어요. 시를 읽을 때 천천히 읽는 속도에 원래 느린 제 흐름을 찾은 듯 편안했습니다. 편안함과 기대감을 불러 일으키는 첫 수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