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가 초반에 저절로 꺼져버려서 비디오를 못 켰습니다. 죄송합니다. 저는 <이름보따리>를 초저학년에 <중요한 사실>을 초고학년에 해봤는데요 오늘 선생님 강의 들으며 내가 그때 제대로 했을까 의구심이 들었어요. ^^;;

다음에는 더 좋은 수업으로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많이 도움됐습니다. 

그림책은 시처럼 늘 해석이 어려워서 강의를 신청했는데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조**

 

제가 고등학생 때 이름지어주기에 의미를 부여해서 아주아주 친한 사람들에게는 저만의 애칭을 불러주었거든요. 그걸로 특별한 관계가 되는 게 참 좋았어요. 왜 이름을 불러줌으로 인해 특별한 관계가 되는 건지 궁금해서 혼자 명명철학이라고 자칭개똥철학을 세우고 다녔는데..그 오래전의 일이 떠오르네요.ㅎㅎ

이름보따리 그림책을 오래전에 알고 있던 책인데, 그렇게 깊이 있게 사유하지는 못했어요. 이름 찾는 게 어때서 뭐, 찾았는데 뭐, 뭐 이리 시시해 하고 던져 놓았는데, 현아샘 질문과 답을 따라가보니 무릎을 탁, 치게 됩니다. 

아이들하고 한동안 또 재미난 이야기 잔뜩 나눌 수 있을 것 같아요. 감사해요. 현아샘의 최애책들을 알게되어 기쁩니다. ^^ - 정**

 

오래전 부터 봐왔던 고전 그림책을 분석하고 학년별  수업 방향까지 알려주셨어요.

특히 고학년대상으로 철학적 접근 방법은 성인에게도 적용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선생님의 깊은 내공이 느껴집니다.~ 다음 주 수업도 기대됩니다... - 이**

 

오늘 수업을 들으며 질문에 대한 선생님의 말씀들이 마음에 와닿았습니다. 그리고 책을 읽으며 궁금했던 부분을 넘어 제가 생각하지도 못 한 부분까지 설명해주셔서 많은 것을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림책을 이렇게 깊이있게 읽을 수 있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정말 독서교육의 문을 열어 주는 수업이었습니다! 많이 배워갑니다. 고맙습니다 ^^ - 이**

 

이런 시간도 소중합니다. 두 시간 수업 시간 안에 수강자들의 질문이 들어가면 전체 흐름의 맥이 끊길 수도 있는데요.

한 번 더 생각을 고르게 하는 기회! 기쁩니다 - 김**

 

그림책으로 다양한 생각을 할 수 있는 수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께서 주신 자료를 바탕으로 아이들과 함께 의미있는 수업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 이**

 

저는 이 4권의 책 중 수업한 것도 있었지만 사실 명확하게 이해하지 못한 것 같아 수업을 신청했습니다. 특히 <100만 번 산 고양이>는 오늘에서야 제대로 이해했습니다. 그림책은 정말 어려워요. 저는 이번 수업으로 많이 배웠습니다.

그러니 다 아는 걸 가르치고 있나라는 걱정은 전혀 안 하셔도 됩니다. ^^ 초등 저/고, 중등까지 나눠서 수업 방법 알려주신 것도 많은 도움이 됐고, 그동안 그림책을 읽을 때 그 안에 갇혀서만 읽으려 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도 했습니다. 

역시 깊은 내공이 필요한 분야가 그림책 읽기입니다. 수업 열어주신 것도, 잘 가르쳐주신 것도 모두 모두 감사합니다. ^^ - 조**

 

이렇게 깊이 있는 내용을 이렇게 심플하게 담아내신 것이 정말 큰 능력이라고 생각해요~ - 임**

 

김현아 강사님~ 유명한 그림책이지만 놓치고 있던 핵심과 의미를 세심하게 짚어주셔서 더 깊이 있게 만날수 있었던

시간이 되었습니다^^ 좋은 그림책 속 소중한 질문들을 발견하고, 그 질문을 확장해 주는 연관된 책들까지 만날수 있어서 두권의 책이었지만 백만권^^의 책을 만날 수 있었어요~ 감사합니다~!! 담수업도~ - 조**

 

김현아 선생님~^^ 선생님의 그림책 강의 잘 들었습니다. 4권의 책을 깊이있게 설명해주시고 생각하지 못한 부분까지 짚어주 셔서 조금 더 깊이있게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자료까지 감사합니다~! 보내주신 자료들 잘 참고하겠습니다 ^^ - 권**

 

선생님 감사합니다. 4학년 7월계획표에 이름보따리랑 높이 뛰어 올라라 생쥐 넣었어요. 잘 연구해서 재미난 이야기 나눠볼게요.♡ -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