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선생님들 ``^^ 저는 고진희 입니다.

늦게 강의 후기를 올려서 죄송합니다~~^^

 

먼저 노래 3곡(웃으며 다가오는 여름, 해가나면, 누구일까?)을 배웠습니다.

2차시 강의에 2시간은 구성원인 선생님들의 사는곳, 이름, 하시는일, 해오름 교육예술과정을 듣게된 계기등에 대해서 각자의 소개 시간을 갖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모이신 만큼 개성과 다양한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한층 가까워진 기분이 들었답니다.

 

그후, 수업의 내용은

교육이 질은 교사의 수준을 넘지 않는다.

문명이전의 유전자는 우리몸은 노작 등의 신체적 활동의  감각에  익숙해졌으나 문명이후의 유전자는 이성에 더 익숙하다. 현대의 사회는 고대사회와 패턴만 달라 졌을뿐 내용은 같다. 문명의 시간이 흐를 수록 모든 가치는 사라진다.

 

아이에게 원래있었던 가치를 찾아 주자.

교사의 구체성: 교사가 구체성이 있으면 추상화 할 수 있고,  교사가 추상적이면 구체화는 없다.

 

다음시간예고:P 25쪽 (비)라는 시를 읽고 암기해오시면 스토리 텔링을 할 수 있는 방법과 과정을 설명.

 

< 과제>

고정과제: 전통 꽃문양,  노래 3곡(웃으며 다가오는 여름, 해가나면,  누구일까?) 내 나무 그리기.

 

2차시 과제: 나무 이름표 만들기

- 나무의 모형을 돋보기로 세밀히 관찰하여  이름표를 만들기 전, 후 차이점을 찾아  수업공책에 기록한다.

   나무 앞면에는 이름,  뒷면에는 그림으로 구성한다.

- 각자 메일에 영상물 보고오기

- 교재(P25) 펼치기: 이야기 나누기 (비-읽고 암기하기)

- 노래하는 나무 (  작가: 한주미)읽고 가져오기.

- 교재: 기질이란(P 30), 12감각에 대한이해(P 78) 관련편 읽어 보기

 

혹시 착오가 있거나 미흡한 부문 있으면 추가 자료 부탁 드립니다~~^^

활기찬 한주 되시고 이번주 금욜날 뵙겠습니다. 날마다 좋은날 되십시요~~*^^*